Quantcast
Channel: 티스도리닷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3379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 5일차

$
0
0


소양교육 마지막날.. 벌써 마지막이라니!!!



소양교육 5일차. 마지막날에 접어들었습니다. 


마지막날이다보니 강의는 조금 프리하게 진행되었고, 오후에 조금 불미스러운 일이 있어서 혼란스러웠지만 그래도 모든 강의를 다 듣고 수료를 했습니다.


마지막날은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 규정'과 '나의 공익근무 계획' 두단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좀 프리하게 진행되어서 밥도 일찍 먹으러 다녀왔고, 쉬는시간도 평소보다 많이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 규정'


각 지역 공익근무요원을 관리하는 복무지도관님께서 나오셔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물론 당진을 담당하시는 분이라 지난달에 한번 봐서 낫이 익더군요. 공익근무요원의 복무규정과 복무관련 사항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는데 강의 이후에는 각 지역별 복무지도관님과의 면담이 있었습니다. 이때 마침 당진에서 온 또 다른 공익 한명과 친해지게 된 계기가 되었지요. 나이는 같고 신평사람이랍니다.


우리지역 복무관님께 근무와 관련해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나의 공익근무 계획'


그동안의 교육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 2년 후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한주동안 담임선생님 역활을 해주던 교육운영관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꼭 이루어야 할 계획들을 각 기간별로 상세하게 정리하고 그걸 바탕으로 자신의 소집해재 후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서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각 조별로 그림을 그려 발표를 마친 뒤에는 그동안 모은 스티커를 통해 우수분임에 표창을 주고, 그동안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그렇게 5일동안의 대장정을 마쳤습니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3379

Trending Articles